본문 바로가기
정보/생활정보

[눈 찜질팩 추천] 안구건조증에 좋은 눈 찜질팩, 6개월 사용 후기

by 닭보끔탕 2021. 10. 20.
반응형

 

 안구 건조증을 평생 달고 살아온 사람이 라섹 수술을 하면서 사게 된 눈 찜질팩을 소개합니다~ 당연히 내돈내산

 

 현대인의 눈 건강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질환 '안구건조증'. OTT 플랫폼이 발달하면서 볼 게 많아지고 스마트폰, 티비 없는 생활은 사라진 지 오래다. 세상에 왜 이렇게 재밌는 게 많은 건지. 나같이 안구건조증이 있는 사람은 꼭 눈 관리를 해줘야 하는데 눈 관리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. 나도 여태 방치하다가 라섹 수술을 앞두고 급하게 눈 건강을 챙기게 됐음.

 

 

눈찜질팩썸네일
썸네일


눈찜질팩-패키지-상품나열사진
허브결 프리미엄 패키지

기본정보

  • 구매처 : 네이버 쇼핑 '허브결'
  • 품명 : 허브결 눈 찜질팩 냉 온찜질 아이필로우
  • 옵션 : 프리미엄(그레이)
  • 가격 : 39,800원

 

 눈 찜질팩을 검색하면 일회용이나 전자식으로 된 제품들이 너무 많아서 라섹 수술을 해야하는 나에게 좋지 않을 것 같았다. 최대한 눈에 자극이 가지 않는 제품을 찾다보니 팥, 현미가 들어있는 찜질팩들이 최선이었는데 문제는 디자인이 너무 구렸다. 그래서 오래 찾아보다가 구매한 게 허브가 들어있는 이 찜질팩! 디자인도 깔끔하고 100% 허브만 들어있어 눈에 자극적이지 않을 것이란 판단이 들었다. 

 내가 구매한 '프리미엄(그레이)' 패키지는 깔끔한 상자에 설명서와 눈 찜질팩, 보관용 파우치가 들어있다. 뜯자마자 허브 향이 확 올라온다. 들어있는 허브는 무려 8가지(오레가노, 로즈마리, 결명자, 바질, 레몬그라스, 라벤더, 펜넬, 페퍼민트).

 

 

눈찜질팩-분리되는-모습
허브결 눈 찜질팩 분리 모습

세척법

① 뒷면의 틈 사이로 외피와 내피를 분리한다. 외피만 세탁 가능함!

② 물 2L에 울 세제 2,3방울을 잘 풀어준다.

③ 1분 정도 물에 담궈 살살 주무른다.

④ 깨끗한 물에 여러 번 헹궈준다.

⑤ 그늘에 말려준다.

 

사용법 - 온찜질

① 허브가 들어있는 내피를 앞, 뒤로 뒤집어가며 분무기로 크게 한 번씩 분사해준다.

② 전자레인지에 30초간 가열한다.

③ 다시 외피에 넣어 사용한다. (권장 시간 : 10분)

④ 추가 찜질 시에도 30초씩만 데워준다.

 

물을 너무 많이, 혹은 적게 뿌리면 안에 들어있는 허브가 썩거나 타버린다. 크게 한 번씩, 긴가민가하다면 두 번씩만 뿌려준다.

 

🙋‍♀️ 전자레인지 없는데 오븐에 데우면 안 되나요?

- X절대 안 됨 X 꼭 회전판이 있는 전자레인지만 사용해야 합니다. 홀랑 다 태워먹을 수 있음.

 

 

사용법 - 냉찜질 

① 비닐이나 키친타올로 잘 감싸준다.

② 냉장/냉동실에서 30분~1시간 이상 보관한다.

③ 꺼내서 바로 사용한다.

 

🙋‍♀️ 온찜질, 냉찜질 언제 해야 좋은가요?

- 라섹수술 후 정기검진 때 의사 선생님께 물어봤다. "냉찜질은 눈 가려울 때, 온찜질은 눈 건조할 때" 라고 하셨다.

 

 

눈찜질팩사진
허브결 눈 찜질팩

소소한 팁,,,,,,T.I.P.

 나는 외피에 끼우는 게 너무 귀찮아서 데우고 나면 이 사진처럼 커버에 올린 뒤 눈에 올려준다. 그냥 내피만 올리면 뜨거워서 화상 입을 수도 있음! 고작 10분 찜질하는 거니까 이렇게 올리고 얌전히 누워있으면 된다.

 이렇게 하는 이유는 내피를 꺼냈다가 끼웠다가 하는 틈새가 너무너무너무 작다. 다 좋은데 유일한 단점을 꼽으라면 바로 이것. 끼우다가 성질 다 버릴 수 있음주의

 

 

눈찜질팩-상세컷
허브결 눈 찜질팩 상세컷

 

 자세히 보면 내, 외피 색깔이 조금 다르다. 숯과 라벤더로 천연 염색한 원단이기 때문이다. 그래서일까 왠지 더 예뻐 보임. 눈에 가만히 올려놓고 있으면 기분 좋은 허브 냄새가 살짝 올라오는데 뜨끈한 상태에서 허브냄새 맡으면 잠이 솔솔 온다.

 몇 번 사용하다 보니 외피에 실밥이 풀렸다. 박음질이 쎈 편은 아니다. 눈 찜질하는 데 큰 영향 있는 부분은 아니라 나는 잘 사용하는 중.

 

한줄평

 수면시간 빼고는 잠시도 쉬지 않는 내 눈에게 10분 정도만 투자하는 건 어떨까. 허브 냄새로 휴식을 취해보세요^-^

 

 

반응형

댓글